국민취업지원제도
국민취업지원제도란?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국민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와 소득지원을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입니다. 이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, 안정적인 구직 활동을 지원합니다. 신청 자격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, 각 유형별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: 1유형 만 15~69세의 구직자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60% 이하 가구 재산이 4억 원 이하 최근 2년 이내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 경험이 있는 자 2유형 만 15~69세의 구직자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% 이하 취업 경험이 없는 청년, 경력단절여성 등 참고: 자세한 자격 요건은 정부24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신청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: 온라인 신청 워크넷에 접속합니다.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 '국민취업지원제도'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합니다. 오프라인 신청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합니다. 상담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합니다. Tip: 신청 전에 미리 예약하시면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. 혜택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: 구직촉진수당: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됩니다. 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