두루누리지원금
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의 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고용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
자격조건
1. 지원 대상
-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
- 월평균 보수가 270만 원 미만인 근로자
-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신규가입 근로자 및 그 사업주
2. 신규가입자 조건
-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
3. 지원 제외 대상
- 재산 과세표준액 합계가 6억 원 이상인 자
- 종합소득 4,300만 원 이상인 자
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방법
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 방법 정리!
1. 신청 방법
-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
-
‘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’ 검색 후 신청 메뉴 클릭
- 사업장 및 근로자 정보 입력 후 신청서 작성
- 국민연금 및 고용보험 가입 증빙서류 첨부 후 제출
- 심사 후 보험료 완납 확인 시 지원금 차감 고지
2. 필요 서류
- 두루누리지원금 신청서 (온라인 작성)
- 사업자등록증 사본
- 국민연금 및 고용보험 가입 증명서
-
근로계약서
- 근로자 급여명세서
- 재산·소득 확인 자료 (필요 시)
3. 주요 지원금 내용
1) 사업주 지원금 (월평균 보수 230만 원 기준)
- 고용보험: 사업주 부담 5,290원 → 지원금 21,160원
- 국민연금: 사업주 부담 20,700원 → 지원금 82,800원
- 총 지원금: 월 최대 103,960원
2) 근로자 지원금 (월평균 보수 230만 원 기준)
- 고용보험: 근로자 부담 4,140원 → 지원금 16,560원
- 국민연금: 근로자 부담 20,700원 → 지원금 82,800원
- 총 지원금: 월 최대 99,360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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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근로장려금 신청
- 건강보험료 신청
- 부모급여・자녀급여 신청